한경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제1회 진로·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성료
한경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 제1회 진로·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성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2.0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안승홍)113일부터 29일까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로·취업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는 저학년에게는 희망진로를 탐색하고 고민해 볼 기회를, 고학년에게는 희망기업과 직무에 따른 학생들이 취업전략 수립을 돕고자 기획됐다.

20명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포트폴리오 개요 자기분석 기업분석 경험정리 디자인싱킹 비주얼싱킹 등의 강의와 그룹멘토링을 거친 뒤 1차 평가로 본선 진출자 10명을 선정하고 그들을 대상으로 개별 멘토링을 진행하여 최종 발표회와 시상식을 진행했다.

발표 결과, 아동가족복지학전공 정인영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아동가족복지학전공 주고은, 동물응용과학전공 윤다빈 학생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으며, 수상자들은 진로와 취업에 대한 비전을 세우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정인영 학생은 포트폴리오를 제작함으로써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졸업까지 남은기간 계속해서 포트폴리오를 개선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승홍 한경국립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이번 제 1회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 디자인을 통한 진로방향 구축과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주도적 진로설계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