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종합사회복지관, 2023년 사랑공U가족봉사단 봉사활동 평가회 개최
안성종합사회복지관, 2023년 사랑공U가족봉사단 봉사활동 평가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1.22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사랑공U가족봉사단은 지난 18일 평가회를 가지면서 한해를 마무리 했다.

사랑공U가족봉사단은 초등학생 1학년 이상 자녀를 둔 가족 단위 봉사단으로 매월 셋째주 토요일 1회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운영하였다.

올해 사랑공U가족봉사단은 18가족 5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ESG실천을 주제로 환경미화, EM흙공만들기, 친환경농가 일손돕기, 천연재료 비누만들기, 올바른 쓰레기분리배출 교육 등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을 하며 봉사의 의미를 자녀들에게 알리고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이번 평가회는 정하연 회원의 재능기부 마술쇼를 시작으로 가족별 봉사활동 소감나눔 및 내년 봉사활동에 대한 토의와 개인별 나에게는 필요없는 물품이지만, 타인에게는 필요할 수 있는 물품을 교환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가족봉사단 송애희 회장은 평가회를 통해 2023년 봉사활동 시간을 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자녀와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너무 감사하고 내년에도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장은순 관장은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장려하고 건강한 가족, 화목한 가족을 위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