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 주거실태조사 및 주거복지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 중간 보고회 개최
안성시, 『 주거실태조사 및 주거복지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 중간 보고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1.16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14일 안성시민의 주거복지 증진과 주거복지 비전을 제시할 안성시 주거실태조사 및 주거복지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안성시 주거실태조사 및 주거복지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안성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에 근거하여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주거복지 사업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시행하는 연구이다.

이번 용역은 ()한국도시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20233월부터 20241월까지 10개월에 걸쳐 안성시민 3,000가구(주거취약계층 1,000가구 포함)를 대상으로 주거실태조사 권역·계층별 맞춤형 주거복지정책 발굴 및 기본계획 수립 안성시 주거복지사업 방향과 실천방안 제시 등을 조사 및 연구하여 그 결과를 안성시 주거복지 기본계획 수립(5개년<24~28>)에 반영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3월 착수보고회 이후 사회복지 및 도시계획 관련 부서들과 유기적인 업무관계를 구축하였으며, 전문가 자문회의를 통해 주거실태 조사표를 확정한 후 올해 8월 말부터 10월 중순까지 조사원들이 가구 방문, 안성시 거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거실태조사를 진행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그 동안의 진행사항 및 향후 조사계획에 대한 점검 및 논의 하였으며, 시민들의 주거 현황 파악 및 문제점을 찾아내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