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금융취약계층 지원 강화 위해 2023년 하반기 서민금융복지서비스 교육 실시
안성시, 금융취약계층 지원 강화 위해 2023년 하반기 서민금융복지서비스 교육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0.26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4일 사회복지 기관 금융복지서비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서민금융복지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였다.

안성시는 가계부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취약계층의 자립지원을 위해 관내 10개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금융복지서비스 담당자를 지정하고 상반기에 교육 및 업무연찬을 실시한 바 있다.

상반기 교육시 실무자들의 호응도가 높아 추가 교육 요청이 있어 하반기에는 지정담당자 외 기관 업무 실무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센터 안성센터 엄희경 과장이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은 금융복지의 이해 채무조정제도 안내 실제상담 사례 공유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실무와 연계한 사례 등을 소개하여 교육대상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경기도서민금융복지센터 안성센터는 안성시 주거복지센터(안성시 중앙로 411번길8, 1)내에 있으며,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예약제로 운영하고 취약계층 뿐 아니라 시민 누구나 상담받을 수 있다.

경기도서민금융복지센터 예약상담은 인터넷 https://gcfwc.ggwf.or.kr/1899-6014로 전화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