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올드장금씨댁반찬 2호점”공도에서 개업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시장형 노인일자리“올드장금씨댁반찬 2호점”공도에서 개업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0.25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전담기관 안성맞춤시니어클럽(관장 이종숙)20231024() 안성시 서부권인 공도에 안성시(시장 김보라)와 공도로타리클럽(회장 백주하)의 지원을 받아 올드장금씨댁반찬 2호점개업식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올드장금씨댁반찬가게는 안성시 노인일자리전담기관인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서 진행하는 노인일자리-시장형 사업단의 일환으로 안성시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근무하며 반찬 및 점심을 판매하는 사업이다.

올드장금씨댁반찬 2호점은 안성시와 공도로타리클럽의 지원을 받아 기존 안성맞춤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던 올드장금씨댁반찬 1호점을 이어 안성시 서부권 노인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의 아동노인장애인 등 복지가 필요한 대상자들에 관한 봉사 협력을 목적으로 시작되었다.

이날 개업식에 참석한 안성시 김보라 시장은 평균연령이 높아지며 노인일자리에 참여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번 올드장금씨댁 2호점 개업을 통해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등 집밥이 그리운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개업식에 참석한 공도로타리클럽 백주하 회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노인일자리뿐 아니라 취약계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 올드장금씨댁 2호점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안성맞춤시니어클럽 이종숙 관장은 이번 올드장금씨댁 2호점 개업을 통해 공도 지역 상권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준 안성시와 공도로타리클럽 등 내빈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