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미디어센터, ‘한마음 가족 영화제’ 성황리 마무리
안성미디어센터, ‘한마음 가족 영화제’ 성황리 마무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0.19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양진초등학교 잔디운동장에서 학교교육공동체(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안성미디어센터 한마음 가족 영화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영화제는 단순히 영화와 공연을 관람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미디어 체험을 준비하여 안성시민들이 미디어와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증강현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AR 퀴버 체험부터, 빛의 간섭과 회절원리를 이용해 실제로는 없는 3차원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홀로그램 체험’, 온 가족이 영화제를 방문해 소중한 추억을 기념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인생네컷 사진관을 운영하였고, 영화 상영 전 밴드공연과 K-POP 댄스 공연 등으로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영화제 본 행사인 야외 상영작은 20234월 개봉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였다. 초등학교에서 상영되는 만큼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로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가 상영되는 동안 많은 시민들이 늦은 밤까지 자리를 떠나지 않았다.

이번 한마음 가족 영화제는 안성미디어센터, 양진초등학교 학부모회, 교직원, 공도의용소방대, 자원봉사자 등이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영화제 운영부터 교통통제, 안전관리까지 협력하여 마친 의미 있는 영화제였다.

안성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성시 곳곳에 다양한 공연, 영화 등 문화 행사를 기획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