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곡면 성주리, 진영석, 진장선 부자 공덕비 제막식
원곡면 성주리, 진영석, 진장선 부자 공덕비 제막식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0.18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원곡면 성주리 성주경로당 2016년 신축 기반을 마련하여, 성주리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소로 거듭나 살기 좋은 성주리를 만드는 데 크게 이바지한 공덕을 기리는 공덕비 제막식이 16일 주민과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공덕비에는 "안성시 원곡면 성주리(124) 진영석 님께서는 2014627일 성주리 노인정 건립에 필요한 성주리 124번지 100(330) 부지를 헌납하셨습니다. 님의 크신 음덕으로 노인정을 건립하여 성주리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소로 거듭나 살기 좋은 성주리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성주리 주민들은 이곳에 공덕비를 제작하여 님의 큰 뜻을 높이 기리게 되었습니다."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다.

이번 제막식은 진영석씨의 건강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마을주민들이 서둘러 행사를 진행한 것으로 그 고마움을 표현하고, 깊이 새기고자 하는 뜻을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제막식에는 마을주민과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장, 최호섭 의원을 비롯하여, 이상인 원곡면장, 유광철 전 안성시의회 의장, 이종우 원곡면 이장협의회 회장, 이종승 원곡면 체육회장 등이 자리를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안정열 의장은 제막식에서 "성주경로당은 마을주민 진영석 님이 부지를 기부하는 등 마을 발전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해 주위의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라고 말하며 "진영석씨의 공덕비 제막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그 음덕을 함께 기리겠습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