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3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자매도시 초청
안성시, 「2023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자매도시 초청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10.17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106()부터 109()까지 개최된 2023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 국내외 2개 자매도시를 초청해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에는 중국 광동성 허위엔시 양균달 부시장, 서울 종로구 정미선 복지경제국장 등이 참석해 바우덕이 축제의 개막을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축제의 백미인 바우덕이 풍물단의 공연을 함께 관람하고 안성맞춤랜드 내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부스를 즐겼다.

특히 올해는 중국 허위엔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10주년을 맞이하여 상호 도시를 소개하는 사진전을 개최하였으며, 우리 시에서는 남사당 공연장 2층에 허위엔시의 사진들이 전시되어 시민들에게 자매도시를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자매결연 10주년 기념을 맞이하여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협약서 조인을 통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교류협력 추진을 약속하였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바우덕이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안성에 오신 국내외 자매도시 대표단 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머무는 동안 대한민국 대표 축제인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라고, 이번 방문을 계기로 각 도시들과 교육, 관광, 농업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의 범위를 넓혀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