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2023년 9월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안성시의회, 2023년 9월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9.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 바른의정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27(), 9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안성 전통시장에 방문하였다.

이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는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정토근 부의장, 정천식 의원, 최호섭 의원)이 동행하여 명절에 쓰일 음식과 선물세트, 생활필수품 등을 구입하였다.

·소 및 대형마트가 즐비한 도심 속에 우리 전통시장은 소비자들로부터 외면받아 온 것이 사실이다. 그와 더불어 침체 된 경제로 인해 시민의 소비심리가 위축되었고 전통시장 비활성화에 한몫했다.

하지만, 대목을 맞은 오늘, 많은 시민이 전통시장을 찾아와 상점마다 장사진을 이뤄 지나가는 시민의 소비심리를 부축이고, 명절에 대한 기대와 설레임을 안겼다.

이에따라 안정열 의장을 비롯한 안성시의원들은 시민의 소비심리를 독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시장을 찾았다. 이번 명절을 계기로 우리 전통시장이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이는 즐거운 상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방문 의사를 밝혔다.

한편, 안성 중앙시장 상인회 송억한 회장은 시의원들과 나눈 대화에서 대목을 맞은 오늘처럼 언제나 전통시장이 사람들로 북적이길 바란다. 너무 흡족하고, 기분이 좋다.”고 말했으며, 덧붙여, “오늘같이 전통시장이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시장에 테마를 입혀야 한다. 그리고, 온누리 상품권 같은 정책 개발과, 시장 시설 정비, 주차장 확보, ·난방 시설 등을 정비해야 소비자들이 전통시장을 찾는다.”라고 기대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