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종합사회복지관, 2023 안성 지역교육기부자 연수 “제로웨이스트 공예활동가 양성과정” 수료
안성종합사회복지관, 2023 안성 지역교육기부자 연수 “제로웨이스트 공예활동가 양성과정” 수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9.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은순)에서는 안성교육지원청에서 지원을 받아 안성지역교육기부자 연수 제로웨이스트 공예활동가 양성과정을 진행하였다.

2023 안성 지역교육 연수 제로웨이스트 공예활동가 전문인력이 부족한 교육기관에 ESG실천 및 탄소중립과 공예활동인 교육기부자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교육자원봉사교육, 환경교육 및 공예수업, 외부견학, 교육기부실천 실습 과정으로 진행하였다.

특히 교육기부실천 실습 시 안성 관내 37명의 아동들에게 천연비누만들기, 압화공예, 천연 페브리즈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실습 후 수료증 전달식을 통하여 전문 지역교육기부자로서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이진주 교육기부자는 제로웨이스트와 공예활동을 접목하여 아동들에게 교육 뿐 아니라 재밌는 활동을 전할 수 있어 교육기부자로 활동하는 것에 대한 기대가 높아졌습니다.” 라며 교육 소감을 나눴다.

장은순 관장은 지역교육기부자 양성과정을 통해 안성 내 교육문화 격차를 줄여 안성에 더 많은 교육기부문화가 확산되어 함께 행복한 안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양성된 지역교육기부자는 교육청의 연계를 통하여 관내 초등학교에 파견되어 제로웨이스트 공예활동 교육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