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년 대상 ‘사회초년생 목돈만들기’ 원데이클래스 강의 성료
안성시, 청년 대상 ‘사회초년생 목돈만들기’ 원데이클래스 강의 성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9.02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30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청년문화공간청년톡톡에서 청년원데이클래스 사업의 첫 강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청년원데이클래스는 청년들의 취미문화생활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안성시 청년정책복지분과에서 관내 청년의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제안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다.

교육은 지난 7월부터 시범운영중인 안성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에서 진행되었으며, 선착순 모집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는 이번 사업은 이미 89월 수강생 참여자 모집이 모집초반에 조기 종료되는 등 청년층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날 진행된 사회초년생목돈만들기 클래스는 실생활에서 자산 관리하는 다양한 방법과 소중한 내월급 잘 쓰고 잘 모으는 방법을 주제로 무료로 진행되었다.

안성시 청년문화공간청년톡톡은 앞으로 12월까지 워라벨 지키기, MBTI성격유형검사, 퍼스널컬러진단, 향수만들기, 여행가이드컨설팅, 청년1인가구 요리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청년문화 공간청년톡톡에서는 8월에 모집완료된 청년튜터가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도 9월부터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프로그램 일정에 따라 안성청년포털(www.anseong.go.kr/youth/main.do)에서 선착순 진행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청년문화공간청년톡톡에서 청년 원데이클래스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청년의 니즈(needs)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청년의 여가생활 지원을 통해 청년삶의 질을 증진하겠다고 말했으며, 교육에 참석한 한 청년은 안성에 청년들을 위한 문화공간이 만들어져서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게되어 청년의 한사람으로서 더없이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