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평택 주한미군 험프리스 수비대와 문화교류 논의
안성시, 평택 주한미군 험프리스 수비대와 문화교류 논의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8.31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지난 29, 평택 주한미군 험프리스 수비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상호 간의 문화교류와 우호 증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은 김보라 시장을 비롯해 험프리스 수비대 신임 사령관인 라이언 K. 워크맨 대령과 제프리 네이건 험프리스 공보처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김보라 시장은 워크맨 대령의 미 육군 험프리스 수비대 기지 사령관 취임을 축하드린다그간의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안성시와 협력해 서로 상생하고 화합할 수 있는 관계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성은 유구한 역사와 천혜의 환경은 물론, 줄타기와 천년고찰, 안성유기 등 전통문화와 장인의 혼이 살아 숨 쉬는 도시로, 기지 내 군인 대원들과 가족들이 안성을 부담 없이 방문해 색다른 즐거움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 시장은 글로벌 교류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안성의 자매도시인 미국 브레아시와 추진 중인 학생 홈스테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험프리스 기지와도 함께 추진해 안성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국제경험을 공유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워크맨 사령관은 기지 사령부에서 진행 중인 전략 안보 동맹투어를 토대로 안성의 청소년들이 프로그램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논의하겠다안성시와 화합해 서로 간의 문화 체험과 유대강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는 10월 계획된 안성 팸투어에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향후 안성의 관광자료와 축제 일정을 알려주시면 군인 가족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안성시와 험프리스 부대 간의 우호관계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