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안성시 1인가구의 ‘청년의 날을 축복해’ 참여자 모집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안성시 1인가구의 ‘청년의 날을 축복해’ 참여자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8.26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안성시 관내 청년 1인 가구의 삶의 질 향상과 점진적인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사업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고, 1인 가구가 건강하고 독립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916일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을 기념하여 청년의 날을 축복해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안성시에 실거주하는 청년(20-39) 1인가구를 대상으로 축복의 케이크 만들기, 꽃다발 향수 만들기, 퍼스널 컬러 진단 및 퍼스널 사진 촬영 총 4가지의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안성 관내, 주민등록등본 또는 기타 추가 서류를 통해 확인 가능한 실거주 1인가구(1명이 단독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생활 단위)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이 아닌 우선순위 선발을 통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4가지의 프로그램은 각 20명씩 참여자를 모집하고, OR코드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받고 있으며, 모집기간은 825일부터 97일까지이다.

‘1인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은 안성시 관내 청년 1인가구가 사회적 참여를 통해 안성시에서 즐겁게 살자리와 공동체에 소속되어 함께 설자리를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기타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anseong.familynet,or.kr) 또는 전화(031-677-719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