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3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 선정
안성시, 2023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 선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8.25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2023년 장애인 평생 학습도시공모사업에 신규 선정돼 국비 5,000만원을 확보했다.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은 교육부가 지역 기반 장애인의 역량개발 지원 및 지역 중심 장애인 평생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총 1(국비 5,000만원, 시비 5,000만원)을 추가 편성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가 원하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추진한다.

배움으로 하나가 되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안성이라는 목표 아래 주요 추진 방향은 “ONE” Open(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하는 열린 평생학습), Network(지속가능한 장애인 평생학습 기반 구축), Education(미래를 밝히는 행복 맞춤 평생 학습)으로 민학 연계 협력을 통한 내실 있는 평생학습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으로 지역 공방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함께 어울려 배울 수 있는 모두e상점, 장애인 맞춤형 온전한 평생교육 기회온기마춤프로젝트, 안성 맞춤 가족 스마트팜, 미디어홀로서기, 한궁심판지도사 양성과정 등 14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역 내 기관·단체에서 진행된다.

김보라 시장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신규 지정을 시작으로 장애인의 수요가 반영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애인이 소외됨 없이 학습권을 보장받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평생학습 공동체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모두가 함께 차별과 경계 없는 배움으로 하나가 되는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