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3 을지연습 비상소집 및 행정기관 소산‧이동훈련 실시
안성시, 2023 을지연습 비상소집 및 행정기관 소산‧이동훈련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8.23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2023 을지연습 첫날인 21일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및 행정기관 소산이동훈련을 실시했다.

시는 21일 오전 6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비상소집을 발령하였으며, 임산부영유아 자녀를 둔 공무원 등 응소제외자 137명을 제외한 응소대상자 1,154명 전원이 시간 내 응소하여 비상상황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공무원 비상소집에 이어 오전 830분에는 유태일 안성시 부시장 주재로 청사 내 필수요원 145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상소집 응소보고회가 개최됐다.

응소보고회에서 유태일 부시장은 공직자들은 행정기능이 전시나 재난상황에도 항상 원활하게 유지되고 발휘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점검해야한다, “실전같은 자세로 연습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같은날 오전 10시에는 시청이 적의 포격 및 폭격 등으로 사용 불가능하게 될 경우를 대비하는 행정기관 소산이동훈련도 진행됐다.

이날 소산 훈련에는 31개 부서 필수 요원들이 참가하여, 유사시 행정기관이 안전하게 이동유지될 수 있도록 중요 소산 물자들을 안성시 예비소산시설(농업기술센터)로 이동시키는 연습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평소 비상 대비태세를 철저히 확립해야 시민의 생명과 재산은 물론 국가의 안보를 확고히 할 수 있다, “보여주기식 훈련이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연 1회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으로, 올해는 821일부터 24일까지 34일간 전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민군 통합 정부연습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