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서운초, 여름방학 SW·AI 캠프 운영
안성 서운초, 여름방학 SW·AI 캠프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8.16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서운초등학교(교장 허보헌)4차산업혁명을 맞이할 미래사회의 포용성과 창의성을 갖춘 주도적인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여름방학 SW·AI 캠프를 3~6학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운영했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서운초와 MOU를 체결하여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는 지역 사회 기업인 LS미래원의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바탕으로 진행되었다. VR·AR의 개념 및 관계를 알아보고 코스페이시스로 만들어진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하며 직접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활동과 제페토를 활용하여 나만의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제페토 월드를 체험하는 활동, 드론 조종법 및 기초 호버링을 배우고 착지판, 장애물로 개인별로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 등을 진행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박00 학생은 메타버스에 대해 자세히 몰랐는데 나만의 아바타 만들기를 체험해보니 너무 재밌었다. 생활 속에서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늘어나면 편리해지고 즐거울 것 같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서운초는 2020학년도부터 메이커 스페이스(미꿈소)를 구축하고 이를 발판으로 지속적으로 미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2학년도부터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학년별 수준에 맞게 저학년은 언플러그드 활동과 인공지능 로봇 체험, 중학년은 완성형 로봇을 활용한 기본 코딩활동 및 로봇 만들기, 고학년은 나만의 인공지능 프로그램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소양 및 역량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허보헌 교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를 거쳐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에게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 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관심이 뿌리내려 향후 우리나라 미래교육의 열매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