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남은 24:시간” 웰다잉프로그램 체험
“내게 남은 24:시간” 웰다잉프로그램 체험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8.16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년 생명존중 프로그램의 일환인 내게 남은 24:시간웰다잉 힐링 체험을 진행하였다고 알렸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만연하게 사용되는 자살과 자해라는 단어의 무게와 함께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 교육이 아닌 체험을 통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것에 그 취지가 있다. 웰다잉 힐링 체험은 스스로 영정 사진을 촬영하고 수의 착용과 유언장 작성, 입관 체험 등을 통해 임종을 체험해봄으로써 삶과 죽음, 그리고 삶의 마무리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기존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하던 것과는 달리 부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족 기능의 회복에도 목적을 두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죽음 앞에서 나를 돌아보는 소중한 체험의 시간이었으며, 앞으로의 삶을 다시 바라보고 계획하는 시간이 되었다.”고 이야기 하였으며, 동행한 학부모는 아이들에게 삶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될 듯하다어른들에게도 생각이 많아지는 체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이번 체험으로 청소년들이 멀게만 느끼던 죽음을 체험해보며 일상 속 잊고 있던 삶의 소중함을 느꼈으면 한다고 전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복지, 보호, 활동 전 영역에 걸쳐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환경 조성과 다양한 청소년 문제 예방등에 앞장서 오고 있다. 또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개인상담, 집단상담,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안내 및 문의는 홈페이지(an1318.or.kr)또는 전화(031-676-13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