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별이 빛나는 밤에~] 운영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동반자 [별이 빛나는 밤에~]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8.1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에서는 지난 88일 여름방학 맞이 문화체험활동으로 [별이 빛나는 밤에~]안성맞춤천문과학관 천체관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의 정신건강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환 센터장은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여 청소년들에게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는 계기와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즐거운 문화체험활동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센터에서 청소년과 가족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진행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 “4D를 체험하면서 색다른 경험을 하였고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하며 오늘 경험한 일을 한 번 더 기억해보며,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 좋은 추억이 되었다. 상담센터에서 진행되는 행사가 있으면 또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보호자는 아이와 개별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가 없었는데 짧은 시간이지만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며 감사인사를 전해왔다.

청소년동반자는 위기(가능)청소년을 찾아가 조기 개입하는 상담서비스로 통합적인 지원을 위하여 문화체험활동, 심리치료를 위한 개인상담, 가족상담, 심리검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의 허브기관으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학교폭력·자살, , 부모교육, 찾아가는 상담사업, 1388청소년지원단, 1388청소년전화 등을 운영하며, 위기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소식에 대해서는 센터 홈페이지(an1318.or.kr) 및 인스타그램(@youth.1388), 페이스북(anseong1388)을 통해 안성시민 및 청소년들과 소통할 예정이며 전화(031-676-131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