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 UD꿈공장 메이커센터장 임진이 교수, 독일 유니버설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 쾌거
한경국립대 UD꿈공장 메이커센터장 임진이 교수, 독일 유니버설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 쾌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8.0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 UD 꿈공장 메이커센터장 임진이교수(디자인건축융합학부)가 독일에서 개최된 The special feature of the UD AWARD 2023(Germany)에서 EXPERT를 수상했다. 15년 역사를 가진 이 대회는 유니버설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저명하다.

임진이센터장은 20233월 일본에서 개최된 2022 국제 유니버설디자인 어워드(IAUD(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Universal Design))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대회에서 연이은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2년 삼성전자와 사회복지모금회의 지원 사업으로, 시각장애 학생의 학업 능력 향상을 위해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문화재, ·식물, 세계의 건축물과 이를 설명하는 점자판 100개를 제작하여 맹학교에 무료로 제공하였다.

임진이 교수는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유니버설 디자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며 이를 통해 장애인이 꿈을 실현하고 개척함에 도움을 주는 기관으로 앞장서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