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공도중 복지실, 여름방학 특별한 재능나눔 봉사
안성 공도중 복지실, 여름방학 특별한 재능나눔 봉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8.0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공도중학교 교육복지실(교육복지사 손지완)은 지난 728일과 83일에 태산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에서 ‘2023년 여름방학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중이다.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동아리 희망노리단 교내 활동을 통해 배운 체험활동을 재능 나눔으로 실천하며 지역공동체와 함께 나눔의 가치 나누며 성장하는 기회로 마련이 되었다. 공도중 교육복지실 자원봉사동아리 소속 학생들은 자원의 새활용인 양말목 도어벨 만들기 체험, 나만의 키링 만들기 체험으로 2개의 지역기관 50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나눔 봉사할 예정이다. 특히 광덕면 내리에 소재한 다함께 돌봄센터 1호점은 작년에 이어 2년째 이주민 어린이들을 위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중이기도 하다.

청소년 재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아리 학생들은 재능나눔 봉사활동은 내가 배운 것을 나누는 과정을 초등학생 친구들이 기뻐해주는 모습에서 뿌듯함과 봉사활동 경험을 통해 스스로 성장하는 내가 느껴져서 너무 좋다라고 전했다. \

한지숙 교장은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지역공동체 안에서 지역사회구성원으로 건강한 성장과 소중함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