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배움 강사 협동조합” 창립
“가치 배움 강사 협동조합” 창립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10.25 06:0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좋은 일자리 창출, 질높은 교육제공, 민주시민양성에 기여할 목적으로
초대 이사장에 김보라 전 경기도의원
10월 24일 창립총회를 가진 가치배움강사 협동조합 조합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10월 24일 창립총회를 가진 가치배움강사 협동조합 조합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안성을 중심으로 한 각 기관과 단체, 학교 등에서 성폭력 예방교육, 인성교육, 인권 교육 등 민주시민교육에 종사하고 있는 강사들과 이러한 강사가 되고자 하거나 필요성을 느낀 안성시민들이 모여 1024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을 창립했다.

창립 조합원은 모두 12명이며, 이날 창립총회에 참석한 조합원은 10명으로 이들은 뜨거웠던 지난 여름 창립 준비를 거쳐 이 날 창립총회를 개최한 것이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정관 및 규약 승인, 사업계획안승인, 수입지출예산안승인, 임원선출 등의 안건이 처리되었으며 초대 이사장으로 협동조합 전문가이자 전 경기도의원인 김보라 조합원을 선출했다.

김보라 초대 이사장
김보라 초대 이사장

김보라 초대 이사장은 당선후 인사말을 통해 가치 있는 협동조합의 초대 이사장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 (강사들이) 단순한 지식전달뿐만 아니라 스스로 성장하여 자신들의 삶의 모습을 나누고 가치를 전달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은 정관에 민주시민교육 강사들의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인 협동조합으로 강사양성과 교육등의 활동을 통해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 주민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여 민주시민양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그 목적을 명시하고 있다.

조합에서는 앞으로 자기 자신을 존중하고 타인의 다양성을 인정하며 공동체를 성장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성교육, 세계시민교육, 인성교육, 인권교육 등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지역 아동센터 등에 교육기부도 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강사양성과정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이고 조합을 최대한 알려 조합 소속 강사들의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창출하고 질 좋은 강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조합원들이 일어서서 함께 창립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조합원들이 일어서서 함께 창립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한편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은 지난 72일 첫 모임을 가진이래 수차례에 걸친 모임을 가졌고, 지난 95일 발기인총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날 창립총회에 이어 빠른 시일내에 법인등기를 마치고 내년 2월 조합원 총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다음은 협동조합 조합원과 임원명단이다.

가치배움강사협동조합 조합원(가나다순) : 권신란(이사), 김보라(이사장), 김혜경, 박진숙(이사), 송상호(이사), 심유양(감사), 양대성, 유현숙, 이보람, 장순천, 조경희, 최유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성시민 2018-12-26 22:00:48
안성맞춤인 교육 원합니다.
아이들에게 질좋은 교육 부탁해요.
화이팅!!!!!!!

안성시민 2018-11-06 07:22:58
역시---^^
항상 응원해요

안성시민 2018-10-25 10:02:04
어머나! 기대되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