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학생 성장지원 무지개 프로그램 운영
안성교육지원청, 학생 성장지원 무지개 프로그램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7.2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27일부터 28일까지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살롱에서 학생 성장지원 무지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생 성장지원 무지개 프로그램이란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이 지혜롭게 자신의 삶을 개선하여 현재보다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성지역 학생 맞춤형 성장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번 행사는 무한한 가능성을 담아 이름 시 작성하기 보드게임으로 알아보는 확률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프리저브드 무드등 만들기 끝내주게 멋질 너를 응원해 우리 사회의 차별과 편견 마주하기-영화주토피아(Zootopia)’를 통해 몸을 보호하는 바디워시에 숨겨진 비밀 뇌를 알면 보여요. 행복한 성장비밀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최소 성취수준 미도달 대체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 중 약 40명이 참여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교과 융합, 학생 심리·정서 프로그램, 학습 코칭 등을 통해 학습 동기 유발 뿐만 아니라 학습 방법을 지원하여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2학기 국어, 영어, 수학, 통합과학, 통합사회 과목의 최소 성취수준 도달을 목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심상해 교육장은 자율과 책임에 기초한 학생 자기주도적 학습 설계 역량을 함양하여 학생 성장 중심의 고교학점제가 실현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