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세주 의원,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통해 사람중심 의료서비스 제공해야
황세주 의원,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통해 사람중심 의료서비스 제공해야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7.21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세주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이 지난 19()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서 열린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 자문위원으로 참여하여 경기도의료원은 지역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사람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는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재정난이 더욱 악화한 경기도의료원 운영의 정상화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이며 김동규 경기도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안산1)이 위원장을 맡고 있다.

경기도 전역을 관할하는 경기도청 산하의 지역거점 공공병원인 경기도의료원은 수원, 의정부, 파주, 이천, 안성, 포천 등 6개 병원이 운영되고 있으며, 경기도민의 보건과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기관의 역할을 하고 특히 코로나19 팬더믹 시기에 거점의료기관으로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였다.

이러한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공공병원의 운영 특성상 효율성과 공공성을 동시에 추구하고 있기에 일반 병원에 비해 수익성이 떨어지고 코로나19 팬더믹이 완화된 이후 재정난이 더욱 악화하고 있다. 이에 경기도 의회에서는 경기도의회 의원과 보건 의료분야 전문가로 구성한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를 운영하고 경기도의료원 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경기도의료원 정상화 TF’ 참여한 황세주 의원은 정상화 해법은 경기도의료원의 설립목적과 방향에서 출발해야 하며 TF에서 제시한 안 들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라고 하면서 무엇보다 사람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도민 한 사람 한 사람의 건강을 소중하게 여기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