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 아주대학교병원 - ㈜ 휴런 중증 급성허혈뇌졸중 진료 연계 체계 구축 MOU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 아주대학교병원 - ㈜ 휴런 중증 급성허혈뇌졸중 진료 연계 체계 구축 MOU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11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아주대학교병원, 휴런이 지역사회에서 발생한 중증 급성허혈뇌졸중 환자 조기 진단 및 진료 연계 체계 구축에 나섰다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53일 아주대학교병원 별관 국제회의실에서 아주대학교병원, 휴런과 인공지능 기반 영상 판독 기술을 활용한 급성 뇌졸중 진료 연계 체계 구축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임승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장, 아주대학교병원 한상욱 병원장, 신성재 진료부원장, 문소영 신경과장, 홍지만 신경과 교수, 이진수 신경과 교수, 이성은 응급의학과 교수, 신동훈 휴런 대표이사 등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안성 진료권 내 급성 뇌졸중 환자 인공지능 기반 뇌 전산화 단층촬영 판독 기술 활용 및 전원 연계 체계 구축 협력 진료 질 향상 활동 및 조사 연구, 정책 홍보 활동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안성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휴런이 개발한 조영제를 사용하지 않는 비조영CT 촬영 및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판독 시스템을 통해 급성 뇌졸중 환자 판별에 나선다.

뇌졸중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선 MRI, 조영CT 촬영이 필요하지만, 이는 첨단 장비 및 공간, 인력, 그리고 촬영하는데 많은 시간이 요구된다. 반면 이번 비조영CT 촬영 및 인공지능 판독 시스템을 이용 시 초·중기 단계의 뇌졸중이 예측 가능해 특히 2차 의료기관에서 비교적 용이하게 급성 뇌졸중 환자를 진단할 수 있다.

임승관 병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응급 뇌졸중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데 함께 협력해 기여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경기남부 지역사회에서 뇌졸중 치료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