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학교, 2023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GCC 사업 수탁기관 선정
한경국립대학교, 2023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GCC 사업 수탁기관 선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05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52‘2023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GCC’ 사업에 <자유롭G캠퍼스>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GCC‘Great Gyeonggi Citizen College’의 약자로 더 나은 기회 경기를 위한(Great Gyeonggi), 지성을 향상시키는 시민(Citizen), 2의 기회를 설계하는 열린 대학(College)을 의미한다.

이번 사업은 차별화된 생애주기별 맞춤형 평생교육을 지원하고,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진행한 경기도 플랫폼이다.

한경국립대학교는 매년 증가하는 안성시 노인인구 추이를 조사하여 길어진 노년기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농 복합지역에 위치한 국립대학 특성을 반영한 커리큘럼 운영 방안을 제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프로그램 제안 사항으로는 필수 및 선택 교과목 현장학습 학습, 건강, 예술 등 커뮤니티 활동 지원 전담 학습매니저 신규 채용을 통한 학사 전반 지원 학교생활 적응 멘토링을 위한 책임교수제 등이 있다.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협약서 제출, 사업계획 승인, 오리엔테이션, 학습자 모집 등 사업 방향에 따른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국립대학교 이원희 총장은 노년층의 자아탐색과 인식전환을 위해 진행되는 자유롭G 캠퍼스교육과정 운영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는 대학으로서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