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안성양진교육발전협의회 첫걸음
(가칭)안성양진교육발전협의회 첫걸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5.01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에 교육 및 지역 내 현안 관련 문제에 대해 지역사회의 구심체 역할 수행을 목적으로 비영리민간단체인 (가칭) 안성양진교육발전협의회가 첫걸음을 뗐다.

지난 428(가칭) 안성양진교육발전협의회는 지역 내 사무실에서 발기인 총회를 열고 단체 출범을 위한 준비를 논의했다.

발기인 총회에는 40여 년 교육 현장에서 헌신하고 퇴임한 교장 선생님, 지역 내 초중등 학교에서 학교발전을 위해 변혁적인 리더십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친 운영위원장, 초등 운영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행정사, 등굣길 교통 봉사로 30여 년 활동하고 있는 등굣길 양진 지킴이, 25여 년 교육 현장에서 힘쓰고 있는 현직 관리자, 지역 내 기관과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센터장, 학교 학부모회장으로 활동한 지역 이장, 진사리 지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며 다양한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분 등이 참여하여 단체 출범을 결의했다.

이 자리에서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오지언 협의회장은 지역 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교육활동과 다양한 현안 사항에 대하여 네트워크화하여 지역사회가 유기적이고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한 체계를 확립하고 나아가 지역의 연계 협력 구조를 통해 유··중등청소년들의 인성 및 진로 등 다양한 배움터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가칭) 안성양진교육발전협의회는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선도적인 단체로서 지역 내 MZ세대·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소통 문화 조성에 기여하며, 지역주민과의 유기적이고 다각적인 소통을 통한 타운 미팅의 공간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단체로 운영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