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23 초등 학교장 워크숍
안성교육지원청, 2023 초등 학교장 워크숍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4.30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심상해)은 지난 27, 안성 파크엘림에서 초등 3~4학년 학생들의 교육결손 지원을 위한 [2023 초등 학교장 워크숍]을 운영했다.

이날 워크숍은 2023 초등 학교장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초등 3~4학년 학생들의 교육결손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감정코칭 전문가의 강연과 도교육청 장학사의 설명회를 가졌다. 학교장들은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며 초등 3~4학년 학생들의 교육결손 상황에 공감했다.

2020~2021년에 입학한 초등 3~4학년 학생들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기초학력, 신체건강, 정서 심리 면에서 다른 학년에 비해 결손이 크다는 통계가 있다. 이러한 초등 3~4학년 학생들의 교육결손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안성교육지원청에서는 안성지역 대학과 협약하여 기초학력 향상 지원 대학생 멘토링 운영 정서 심리 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심리상담 프로그램, 문화예술체험처 체험벨트화 신체 건강 지원을 위해 틈새시간을 활용한 체육활동 지원 안성시 세계언어센터와 함께 하는 다문화, 다국어 교육지원 등을 준비하고 있다.

심상해 교육장은 초등 3~4학년 학생들의 교육결손 지원 방안을 함께 고민해 주신 학교장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학교마다 교육결손이 발생한 학년, 학년군 등이 다를 수 있으므로 현장맞춤형 지원이 필요하다. 따라서 초등 3~4학년 뿐 아니라 교육결손이 발생한 모든 학생들에게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지원청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