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국립대학교, 캄보디아 농림수산부 공무원 대상 초청연수 실시
한경국립대학교, 캄보디아 농림수산부 공무원 대상 초청연수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4.27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국립대학교(총장 이원희)423일부터 오는 429일까지 캄보디아 농림수산부(Ministry of Agriculture, Forestry and Fisheries, MAFF) 고위급 및 실무급 공무원 11명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연수를 실시한다.

한경국립대학교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지원하고,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가 총괄하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끄라체 영농센터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캄보디아 끄라체 주()에 영농센터를 설립하고 영농기술을 보급하여, 동 지역의 농업생산성 향상 및 농가 소득 증대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초청연수에서는 한국의 선진 농업기술 및 영농센터 관리·운영방안을 전수하며 분야별 전문 강사진과 함께하는 이론강의, 한국농촌경제연구원·충청남도 농업기술원·부여군 농업기술센터 등 유관기관 현장견학, 한국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상태 사업책임자는 연수과정에서 전수받은 지식이 향후 캄보디아 끄라체 영농센터의 운영 및 교육활동에 잘 적용되기를 바라며, 나아가 캄보디아 끄라체 영농센터 지원사업이 다른 국가와 다른 사업의 모범이 될 수 있는 성공적인 사업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