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천문과학관 ‘과학의날 무료 과학체험부스’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과학의날 무료 과학체험부스’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4.07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421일 과학의날을 맞이하여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421~22일에 천문과학관 과학의날 무료 과학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421()~22() 14-18시 동안, 안성맞춤천문과학관 앞 야외주차장에서 다양한 무료 과학체험부스를 계획 중이다. 천문과학관을 방문한 관람객은 안내데스크에서 무료티켓을 발권 후, 야외주차장에 설치된 과학체험부스에서 3D 펜을 이용한 만들기 체험(6세이상 권장) 및 사계절 별자리 칼레이도 천문공작 체험, 야외 이동식 망원경 2대를 이용하여 태양의 흑점 관측 및 태양 안경을 통한 태양관측을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 안전을 위해 부모님 동반하에 참여 가능하다.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2013년 오픈한 이래 경기남부 유일의 공공과학관으로 연간 평균 만 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표 천문관이다. 특히 안성맞춤랜드 내에 위치해 천문과학관뿐만 아니라 맞춤랜드 내 썰매장, 캠핑장, 호수공원, 잔디광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오는 5월에 어린이날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아이들과 함께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흥미와 지식을 함양하고 싶은 관람객이라면, 참여해보자.(관련 홈페이지 https://www.anseong.go.kr/tourPortal/astro/main.d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