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인근 4월에 가볼 만한 곳, “안성이 안성맞춤”-꽃이 피는 4월, 안성을 여행하는 방법
수도권 인근 4월에 가볼 만한 곳, “안성이 안성맞춤”-꽃이 피는 4월, 안성을 여행하는 방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4.04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인근에 자연 속을 거니는 여행을 하고 싶다면, 안성이 안성맞춤이다.

초록초록! 노랑노랑! 안성팜랜드

한국관광 1002회 연속 선정, 국내 최대 체험놀이목장 안성팜랜드4월은 더욱 특별하다. 안성팜랜드의 시그니처인 계절들판의 진면목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안성 호밀밭축제(유채꽃만개주간) 2023.4.14 ~ 6.6

한쪽에는 초록이 넘실대는 호밀밭이 펼쳐지고, 또 한쪽에서는 노랑 물결 속에 유채꽃밭을 볼 수 있는 농협안성팜랜드는 특히나, 이탈리아 토스카나를 연상시키는 블루애로우 가로수길까지 더해져,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사계절 중 자연에서 담을 수 있는 채도가 가장 이쁜 색감으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체험목장에는 다람쥐, 토끼, 면양, 염소, 돼지 등 가깝게 가축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교감하는 가축 체험으로도 인기가 높다.

 

한국의 산티아고 시작과 끝, 미리내성지

미리내는 은하수의 순우리말로 우리나라 최초의 신부인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를 모신 묘가 자리한 성지이다. 미리내성지에는 그의 순교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기념성당이 한국 천주교의 발전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상징성과 장소성이 인정되어 올 3월에 국가등록문화재로 등록이 되었다.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 기념성당 가까이에는 한국의 산티아고 순례길이라 할 수 있는 청년 김대건 길의 시작과 끝이 있다. 미리내성지와 은이성지로 이어지는 10.3km 길로, 청년 김대건이 사제로서 사목활동을 하였던 길이자, 순교 후 신부의 시신을 안장하기까지의 이장 경로이다. 특히, 3~11월 기간에 매주 토요일 두 성지 간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어 도보 순례자가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승차료5천원) 운행 시간은 미리내성지 기준으로 오후1:30, 오후3:50이며, 매월 4번째 토요일은 오후1:30 시간대만 운영된다.

안성여행에 관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 관광지원센터(~토요일 031-677-133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