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문화도시 추진단 공식 출범...대한민국(K) 문화도시 추진의지 선포
안성 문화도시 추진단 공식 출범...대한민국(K) 문화도시 추진의지 선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3.31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정부 대규모 국책사업 대한민국(K) 문화도시조성사업에 재도전장을 낸 경기 안성시는 29안성 문화도시 추진단발대식과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지난 20219월 처음 출사표를 던진 이후 1년 반 동안의 안성시민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는 자리였다.

안성시는 2021년부터 2년째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신청했지만, 다른 지자체와 달리 문화재단이 없고 시 자체조직으로 문화체육관광과에 속한 문화도시센터 공무원 2~3명이 업무를 전담하고 있어 추진을 위한 행정조직체계를 주요 미흡사항으로 지적받은 바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기획한 11개의 프로젝트 분임으로 구성된 문화도시추진단에 주요 관련 행정부서를 매칭시키고 시의회가 지원하는 구조로 200여명의 시민과 공무원, 시의회가 함께하는 독보적인 추진조직이 만들어졌다.

추진단장으로는 안성에 정착하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행복전도사방송인 정덕희 마인드힐링센터 품 대표와 입법을 책임지고 있는 안정열 시의회 의장, 행정을 책임지고 있는 김보라 시장 3명이 공동단장을 맡았다.

행정대표로 공동단장을 맡은 김보라 시장은 안성에 기업을 유치하려고 여러 노력을 기울였지만 요즘 기업들은 땅값이 싸다고 내려오지 않고, 젊고 창조적인 역량을 가진 사람들이 사는 곳으로 간다젊은 사람들이 살게 하는 힘이 바로 문화가 가진 힘이고 그래서 안성이 문화도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간대표로 공동단장을 맡은 정덕희 대표는 안성에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은 역사문화자원과 곳곳에 숨어있는 문화예술인이 많다이런 자원들을 잘 엮어내면 수도권 사람들이 돈을 쓰러 오는 문화도시가 될 수 있다며 추진의지를 선포했다.

한편 시민들이 만든 안성 문화도시의 슬로건도 대외적으로 선포하였다. 시는 시민들과 함께 자연과 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한 안성의 감수성을 힐링으로 표현한 슬로건 쉼이 있는 문화예술의 도시, 안성을 목표로 문화도시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