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성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첨단 및 앵커기업 유치위한 컨설팅
경기도-안성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첨단 및 앵커기업 유치위한 컨설팅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3.21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20일 경기도와 안성시가 첨단산업 및 앵커기업 유치를 위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개최 하였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가 도내 시군의 개발 및 투자유치 전략수립에 경기도의 노하우를 전수하고 공동투자 유치활동을 위하여 운영중인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프로그램으로 지난 2월 김보라 안성시장의 요청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이날 회의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김삼주 경제도시국장,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 등 관계자 15여명이 참석했다.

안성시는 5일반산업단지, 테크노벨리 산업단지, 동신 일반사업단지등 대규모 산업단지를 조성해 첨단 및 앵커기업 유치를 위하여 경기도와 긴밀히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현재 안성시는 대내외 여건 변화로 인하여 개발압력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나, 지역선도 및 파급효과가 큰 기업이 전무한 실정으로 첨단산업으로의 지역산업을 고도화 하고,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기업투자 유치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경기도의 투자유치 노하우 전수와 더불어 국내외 민간투자 대상지역으로 안성시를 적극 반영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이민우 경기도 투자통상과장은 안성의 경우 K-반도체 벨트의 중심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을 감안해 반도체 등 유관산업에 대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이번 전략회의로 경기도와 안성시간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국가첨단전략산업 유치 등 성공적인 투자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세계반도체 수요증가에 발맞추고 안성시 반도체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사업에 지난 2월 공모신청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