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안성미술협회 제25차 정기총회 및 제9대 장경애지부장 추대
2023년 안성미술협회 제25차 정기총회 및 제9대 장경애지부장 추대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2.27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술협회 안성시지부(이하.안성미협) 지난 222일 청학대미술관에서 2023년 제25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제9대 지부장으로 장경애 지부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되었다.

9대 안성미협 지회장으로 추대된 장경애 지부장은 안성미술가들이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 프로젝트들을 내실있게 추진할 것이다. 기존의 전시 형태에 기획력을 바탕으로 시민들께서 좀 더 가까이 미술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하며 전문화된 미술작품 전시를 통해 안성 미술문화가 재도약 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안성지역 미술작가들의 창작활동지원 프로젝트를 마련하여 지역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안성의 작가들을 지원하여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한 여건이 되지 않아 개인 발표의 기회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수준 있는 작가를 초청하여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작가들의 창작의욕을 높여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 이는 안성의 미술문화를 다양하게 전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안성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전시 형태를 망라하는 도큐멘트나 비엔날레를 계획하여 향후 안성의 문화예술을 대외에 홍보하고, 21세기 새로운 미술 형식을 찾아갈 수 있는 배경이 안성에서 만들어지도록 미술 카운슬러와 평론가, 전문 기획자 및 창작자들이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9대 지부장으로 추대된 장경애 지부장은 물들임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는 섬유미술가로서 상명대학교 섬유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국립한경대학교 대학원 의류산업학 석사로서 ()안성공예가회 회장과 ()경기여류미술작가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안성미술협회는 1998년 창립 이래 현재 140여 명의 회원으로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작품을 선보이며, 미술을 애호하는 많은 시민들이 전시를 통해 미술을 향유하며 행복의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