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임명
최혜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수석부위원장 임명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2.23 0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21일에 열린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발대식에서 수석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최혜영의원측은 21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된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발대식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비롯해 정청래박찬대서영교장경태 최고위원 등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대거 참석해 2024 총선 승리와 성평등 민주주의 확산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고 밝혔다.

또한, 김영주 국회부의장과 김상희 국회 부의장을 포함한 정춘숙백혜련 전국여성위원회 위원장 등 대다수의 여성 의원들이 참석해 위원회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이재정 전국여성위원장은민주말살 검사독재를 자행하는 윤석열 정권에 맞서 더불어민주당 전국 여성위원회는 좌고우면하지 않고 오직 총선승리를 넘어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까지 달려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대한민국 정당사에 없는 일이라 생각이 드는데, 민주당 최고위원 중 절반이 여성"이라며 "앞으로도 사회 각 영역, 정치 영역에서도 여성 비중이 늘어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석부위원장으로 임명된 최혜영 의원은 민생을 파탄 시키고 여성의 힘을 무시하는 윤석열 정부는 여성가족부 폐지를 추진하는 등 성평등 정책을 폐기하고 있다오늘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여성의 힘을 똑똑히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여성당원 동지 여러분은 우리 더불어민주당의 근간이자 뿌리라며, “2024총선 승리를 위해 전국의 여성당원분들과 힘껏 연대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