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국회의원, 오는 15일 「안성시 반도체 산업 유치전략 토론회」개최
최혜영 국회의원, 오는 15일 「안성시 반도체 산업 유치전략 토론회」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2.08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은 안성시와 함께 오는 21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경기 남부 반도체의 중심, 안성시 반도체 산업 유치전략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그동안 경기도 안성시에서 추진해온 반도체 산업 유치 전략을 발표하고, 안성 소재 대학 내 전문 인력 육성방안, 인근 산업체·연구소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발표 시간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이 안성시의 반도체 산업 유치전략을 발표하고, 한국폴리텍대학교 반도체융합캠퍼스 박창순 학장이 안성시는 반도체 인력양성을 어떻게 해야 하나?라는 주제로 기조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반도체 기업 대표, 안성 반도체 산업 자문단, 안성 소재 대학교 반도체학과 교수 등이 참석하여 지정토론과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그동안 경기도 안성시는 산··연 전문가로 구성된 안성시 반도체산업 육성 자문단'을 구성하고, 관련 포럼, 특별강연을 개최하는 등 안성에 반도체 특화단지를 유치하기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토론회 주최자인 최혜영 의원은 안성시는 지리적 위치, 인접 지역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부지 가격, 인근 고속도로와 대형 산업단지 등의 인프라 구축 등 여러 장점을 갖춘 반도체 산업단지 적합 지역이다. 215일에 개최하는 안성시 반도체 산업 유치전략 토론회가 안성시에 반도체 산업단지가 조속히 조성되어 20만 안성시민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