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수상
최혜영 의원,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수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12.14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이 지난 12‘2022년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국감활동보고서, 언론보도 실적, 다면평가, 출결사항, 정책자료집 등 다양한 국정감사 활동 성과를 기준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최혜영 의원은 올해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학대 발생 장애인거주시설 대상 국가 보조금 환수, 필수의료 의사인력 양성 대책 촉구, 스킨부스터 화장품 대상 안전관리방안 마련, 장애인일자리사업 개선, SPC 끼임사고 관련 작업장 위생안전문제 개선 등을 주문, 이와 같은 성과가 평가에 반영되어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특히 최 의원은 보건복지부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 기본권 및 노동권 보호 등을 지적한 것과 함께 활동지원서비스 확대, 지역사회 자립 지원 등 장애인 당사자로서 느낀 바를 토대로 제도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지적한 한편, 복지사각지대 발굴시스템 개선, 유사담배 위해 성분 분석 및 공개 촉구 등 보건복지분야 전반을 아우르는 질의를 통해 정책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수상과 관련해 최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는 윤석열 정부의 첫 국감으로, 정부 견제만큼이나 실효성 있는 대안을 내는데 매진했다지적한 사항이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 계속해서 살펴보고, 또 민생대책 마련을 위해 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