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평택진료권 소아재활 심포지엄 사전 신청 접수 시작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평택진료권 소아재활 심포지엄 사전 신청 접수 시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11.14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진료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평택진료권 미충족 영역인 소아재활 치료 시작을 기념하여, 오는 129일 국립한경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 시청각실에서 소아재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소아재활 심포지엄은 소아재활치료에 관심 있는 시민을 150명을 대상으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류주석 교수, 울산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박동휘 교수, 안성병원 고진영 교수(분당서울대학교병원 파견교수) 등이 강연자로 나서며, 중증 뇌성마비 환자의 재활치료, 발달장애 아동의 재활의학, 소아 근골격계 질환의 재활치료에 대한 내용 및 평소 시민들이 소아재활 관련 궁금한 부분에 대해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소아재활 심포지엄을 기획한 고진영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은 안성병원이 평택권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지정된 후 미충족 의료 분야인 평택권 소아재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 전문기관 간담회 개최, 소아재활 진료과 개설, 권역책임의료기관인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hotline 개설 등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과도 소통하며 소아재활 네트워크 구축을 더욱 공고히 하여 뜻 싶은 자리가 될 것.” 이라며 많은 참여를 희망했다.

심포지엄 참가신청은 포스터 QR코드 또는 안성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031-8046-5347)로 전화하여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남은 좌석에 한해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