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운수(주), 안성시 공영 마을버스 사업에 적극 협조
백성운수(주), 안성시 공영 마을버스 사업에 적극 협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11.09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공영 마을버스 사업 추진과 관련해 백성운수()의 협조 입장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시는 최근 공영 마을버스 사업에 대한 사업 보고, 주민설명회 등의 여러 업무를 추진하면서 사업에 대한 기존 운수회사의 입장을 묻는 의견이 있어 이를 백성운수() 측에 요청한 결과, 백성운수()에서는 안성시의 공영 마을버스 사업에 대해 적극 협조할 것이며 상생 발전을 원한다는 입장문을 회신했다고 8일 밝혔다.

안성시는 그동안 시내버스 대중교통을 위해 백성운수()가 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왔고 최선을 다했기에 시민들의 발 역할을 해올 수 있었다는 점과 안성시의 장기적인 대중교통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 중인 공영 마을버스 사업에 대한 협조와 상생의 입장 표명에 대해 깊은 감사를 표했다.

안성맞춤 공영 마을버스 사업은 그동안 민간에게만 맡겨온 대중교통을 시가 적극적인 자세로 해결하기 위한 정책으로, 백성운수()의 재정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시민들의 노선 신설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대안으로 민·관이 함께 나아가는 상생 정책 사업이다. 이에 시는 2023년에 사업이 구현될 수 있도록 조례 제정 및 예산 편성을 추진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공영 마을버스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 과정에서 백성운수() 입장문의 내용처럼 서로 대화하며 협력해 나갈 것이며 민영노선과 공영노선이 조화를 이루며 시민들이 원하는 대중교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안성시 공영 마을버스 사업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 격려를 보내주시길 부탁드리며 잘못된 일이 있으면 질책도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