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운초 영재학급,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체험학습 실시
서운초 영재학급,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체험학습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11.0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서운초등학교(교장 허보헌)는 지난 29일 지역공동 영재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전 국립중앙과학관과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에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영재학급 체험학습은 코로나-19 감염병을 극복하고 오랜만에 이루어진 영재학급 외부 체험활동으로 학생과 인솔 교사 등 8명이 참가하였으며 과학관 관람 및 체험, 아쿠아리움 관람을 하였다.

학생들은 국립중앙과학관의 창의나래관에서 드론 조종, 로봇쇼 관람, VR, AR 컨텐츠 체험 등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었으며, 아쿠아리움 관람을 통해 해양 생물 보존의 가치를 느낄 수 있었다.

서운초등학교 영재학급은 안성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지역공동 영재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융합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향상시켜 미래 인재를 키우기 위한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6학년 장OO 학생은과학관에서 몸으로 정전기를 체험해보고, VR 게임을 해보며 자기도 모르게 빠져들어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다음 기회가 있다면 다시 참가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허보헌 교장은영재학급 학생들의 융합 체험으로 각자의 재능과 창의성이 더욱 발현되어 앞으로 미래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