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개소식 개최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 개소식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10.21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5060 중장년을 위한 종합서비스 공간인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의 개소식이 지난 19일 개최됐다.

한경대학교 지역문화복합관 2층 행사장에서 치러진 이날 행사에서 이원희 한경대학교 총장은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가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안성시와 경기도, 안성시 의회와 관계 기관에 감사드린다. 경기도 유일의 국립대학인만큼 지역사회와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가고 대학연계 프로그램 개발을 모색함에 있어 한경대학교 내 설치된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를 적극 운영해, 행복캠퍼스의 성공적 모델로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본교가 보유한 역량을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개소식 축사의 포문을 연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 경기도, 국립한경대학교가 함께 소중한 뜻을 모아 조성한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가 우리 지역 중장년 시민의 욕구에 맞게 교육, 일자리, 건강, 상담 등에 필요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행복한 노년 준비에 있어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와 당부를 전했다.

안성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안성시 중장년의 재사회화 및 취창업 전문교육, 상담, 소통과 휴식,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50·60 세대의 미래를 위한 인생후반기 생애전환교육에 힘쓰고 있다고 실무자는 밝혔다.

하반기 각각 6개 정규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동아리 활동 공간 및 공유사무실 등이 무료로 제공돼 안성시 중장년에게 사랑받는 시설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