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추곡수매현장 방문 농업인 격려 민생 살펴
안성시의회 추곡수매현장 방문 농업인 격려 민생 살펴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10.1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산농협 수매장을 방문한안성시의원들
삼죽농협 수매장을 방문한 안성시의원들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 의원들은 14일 삼죽농협(동부권) 수매장을 시작으로 서안성농협(서부권) 추곡수매 현장을 방문하여 농민들은 격려하고, 농민들의 불편 사항과 민원을 청취했다.

안성시의회 의원 일동은 관내 농협 미곡종합처리장 추곡수매 현장을 방문하여 어려운 영농 여건 속에서도 쌀 생산에 땀 흘린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했다.

올해 쌀 수확량은 전년 대비 78천 톤(2%) 감소한 3804천 톤으로 작년보다 저조한 수치를 보여, 향후 농업 현안에 대해 보다 더 세밀한 대처가 필요한 상황으로 안성시의원들은 추곡수매현장 방문과정에서 쌀값 동향을 살피는 등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농협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은 남은 수매 기간 동안 작업 간 안전에 유의하며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농협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농업은 과거로부터 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이라 했기에 농민들의 어려움은 곧 나라의 어려움이다.”라며 농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농업인들의 민원과 안성시 지역 농업 경제 활성화를 위해 안성시의회가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성시의회 의원들은 다가올 17일에 서부권 추곡수매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