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2년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발표대회 성료...대상은 양성면 최필규씨
안성시, 2022년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발표대회 성료...대상은 양성면 최필규씨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10.14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2‘2022년도 안성시 주민참여예산 한마당 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대회는 2023년 예산 제안 공모를 통해 접수받은 202건의 사업 중 우수제안사업과 관내 대학생 공모 제안사업을 사전심사위원회에서 별도 선정, 현장에서 직접 발표하는 등 참여 민주주의를 구현하고자 시행됐다.

특히 제안자가 PPT 발표 후 담당 공무원의 사업의견을 현장에서 바로 들음으로써 내부적인 회의만이 아닌, 제안자 및 시민 중심의 공감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으며, 이와 더불어 미래 세대 주역인 관내 대학생도 참여시킴으로써 한층 발전됐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발표대회 대상은 양성! 마을의 역사에 색을 입히다를 제안한 최필규 씨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1인 가구를 위한 공동체 플랫폼을 제안한 한경대학교 김수 씨, ‘청년 맞춤 안성 패키지 여행을 제안한 한경대학교 윤제선 씨가 차지했다. 이외에도 주민 생활과 밀접한 여러 제안들로 열띤 발표대회가 진행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 예산규모가 확대되는 만큼 주민참여예산의 중요성도 그만큼 커지고 있다. 이번 한마당 발표대회를 비롯해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제가 민주적 거버넌스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