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학생자치연합회(교육의회)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 캠프 실시
안성교육지원청 학생자치연합회(교육의회)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 캠프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9.20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17, 학생자치연합회(교육의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경기도학생교육원 용인학생수련원에서 소통과 공감의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관내 초고 학생자치회 임원 및 청소년교육의회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캠프에서는 용인학생수련원 김성식 교수부장의 지도하에 다양한 협력활동, 의사소통활동 등을 통한 리더십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소속 학교의 자랑거리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오전에는 야영장 근처 산 속에서 협업을 필요로 하는 모험 활동이, 오후에는 단합과 결속력을 다지는 레크레이션 활동과 리더십 강의가 이루어졌다.

캠프에 참여한 비룡초 서혜인 학생은 조끼리 활동하는 것도 좋았고 팔로워십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라고 하였고, 명륜여중 홍연주 학생은 리더십 캠프에 참여하면서 함께 한다는 것의 중요성을 더욱 크게 느꼈다라고 하였다.

김진만 교육장은 공감과 존중의 리더십을 강조하며학생리더들이 수평적 리더십을 함양하여 다른 사람을 함께 도우며 학교를 잘 이끌어 나갔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안성학생자치연합회(청소년교육의회) 회원들은 현재 5개의 분과별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사회참여 멘토링 활동에 중점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10월 말에는 자치와 꿈길이라는 주제의 안성 미래교육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통한 정책 제안 및 소통과 공감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