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반도체융합캠퍼스·세경고 업무 협약 체결
폴리텍 반도체융합캠퍼스·세경고 업무 협약 체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8.25 0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학장 박창순, 이하 반도체융합캠퍼스)24일 오후, 세경고등학교(교장 이준화)와 양 기관의 계약학과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식에는 반도체융합캠퍼스 박창순 학장을 비롯한 반도체설계과, 반도체융합SW, 반도체품질측정과 교수가 참석하였으며, 세경고등학교 이준화 교장을 비롯한 교사가 참석하였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최근 반도체 산업 분야 인력 양성의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반도체 분야 계약학과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세경고등학교 인공지능반도체과 관련 교육과정 및 교재 개발 등 운영 협력 학위과정 및 현장취업 활성화를 위한 우수기업 공동 발굴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에 대한 사항을 협업하기로 하였다.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세경고등학교는 770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2020년 인공지능반도체과로 2개학급을 개편하여 운영하고 있다.

박창순 학장은 국내 유일 반도체종합기술대학인 우리대학의 교육과정 모델 및 강의 실습장 등을 공유하여 반도체 분야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반도체융합캠퍼스는 반도체설계과 반도체장비설계과 반도체융합SW반도체전기시스템과 반도체공정장비과 반도체품질측정과 영상그래픽과 총 7개 학과를 운영하며, 오는 913일부터 2023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