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범죄예방 우수시설 아파트’재선정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범죄예방 우수시설 아파트’재선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6.17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경찰서(서장 : 장한주)16일 오후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아파트에 범죄예방우수시설 인증패를 수여하였다.

삼정그린코아더베스트 아파트는 지난 ’206월에 경찰서로부터 안성시 제 1범죄예방 우수시설 아파트1차 인증을 받았으며, 인증 유효기간 2년이 도래하여 범죄예방 진단 평가를 실시해 재인증하게 되었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는 주차장 등 시설물에 대한 범죄예방환경 정밀진단을 실시, 기준에 적합한 시설에 대해 인증패를 부착하여 이용 주민의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인증제도 운영을 통해 민간인 및 민간기업의 자발적 환경 개선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인증방식은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이 현장에 진출하여 공동주택 아파트 주차장 인증관련 체크리스트(69개 항목)를 활용, 시설물에 대해 적합성 여부를 평가하고 총점의 80%이상을 획득한 시설물에 대해 경찰서 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인증하게 된다.

당해 아파트는 관리운영체계, 감시, 접근통제, 영역성, 안내표지, 방범·안전시설물 등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등 범죄예방을 위한 관심과 노력을 인정받아 범죄예방 우수시설 아파트로 재선정되었다.

안성경찰서장은 이번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통해 다른 시설에서도 자발적으로 환경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인증제도 활성화 등 시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치안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