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전문성 제고 위해 지난 7일 아동권리보장원의 운영컨설팅 받아
안성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전문성 제고 위해 지난 7일 아동권리보장원의 운영컨설팅 받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6.1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차원의 공적 돌봄서비스 제공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안성시는 지난해 11월 대덕면 내리마을에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센터장 박진숙)을 개소해 운영 중이다.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안성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은 다른 시군구에 비해 시작이 다소 늦은 감이 있으나 기본적인 돌봄뿐 아니라 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특별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공모사업에도 참여해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확보하여 실제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의 만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부모의 양육 부담 완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경로당 2층에 위치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마을돌봄협력사업도 운영하고 있어 마을주민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매우 높다.

지난 7일에는 아동권리보장원이 진행하는 ‘2022년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컨설팅을 받으며 컨설팅 전문가들과 박진숙 센터장 등이 함께 센터의 운영형태와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컨설팅 전문가들은 운영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으나 센터장님 이하 돌봄교사들의 노력과 애씀이 느껴진다며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박진숙 센터장은 대덕면 내리마을 주변은 다른 곳과 달리 다문화 아동들과 학부모들이 많아 적절한 소통을 위해 언어교사를 보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학교 외에 아동들을 위한 시설이 전무하므로 아이들의 휴식공간과 마을 놀이터이자 또 다른 배움터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해내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연내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을 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