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의원, “두원공대, 동아방송예술대, 정부 재정지원 복구”
김학용 의원, “두원공대, 동아방송예술대, 정부 재정지원 복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24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용 국회의원
김학용 국회의원

김학용 국회의원(국민의힘, 경기 안성)23, 두원공대가 2023학년도 재정지원 가능 대학으로 동아방송예술대가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되어 안성 소재 대학의 정부 재정지원이 복구된다는 뜻깊은 소식을 전했다.

두원공대는 지난해 재정지원 제한대학으로 선정되며 지역 교육 현장에 위기감이 고조되었다. 교육부가 매년 평가해 지정하는 재정지원 제한대학에 선정되면 정부의 재정지원 사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것은 물론 이들 대학에 입학하는 신편입생들도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이 일부 또는 전면 제한되는 패널티가 주어진다.

이 때문에 김학용 의원은 두원공대의 요청으로 올 4월부터 두원공대를 재정지원 가능대학 명단에 올리기 위해 교육부와 꾸준히 협의해 왔다고 밝혔다.

, 지난해 교육부의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 탈락해 정부 재정지원에서 제외되었던 동아방송예술대가 추가 선정을 통해 기사회생했다. 일반재정지원 대학에서 탈락하면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 등은 받을 수 있지만, 수십억 원에 이르는 국고를 확보하지 못한다. 동아방송예술대는 이번 추가 선정으로 3년간(20222024) 80억 원(예정)의 재정을 지원받게 되었다.

김학용 의원은 안성 소재 대학의 발전이 곧 안성의 발전이라며 앞으로도 교육하기 좋은 안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