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후보, ‘사회적 약자’ 위해 수어 공약 영상 발표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 ‘사회적 약자’ 위해 수어 공약 영상 발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24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각·청각 장애인 유권자 배려한 수어 및 음성으로 공약 영상 제작
- 김보라 후보 “모든 시민 차별받지 않을 권리”… 장애인 유권자 불편함 해소 반응도

김보라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장 후보가 23일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시민들을 위해 안성의 발전 방향을 담은 8대 대표 공약을 수어와 소리로 담아 영상으로 만들어 발표했다.

(수어 8대 대표 공약 링크 : https://blog.naver.com/boracoop/222742756796)

지방선거에서 수어·음성 공약 영상은 드문 사례로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의 공약 영상을 통해 그동안 시각·청각장애가 있는 유권자들의 불편함이 다소 해소되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것이 김보라 후보측 설명이다.

특히 영상에서 김보라 후보는 직접 인사말을 수어로 전달하며 본격적인 선거전이 돌입한 시점에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돋보이는 행보로 높은 장애 감수성을 가진 후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는 모든 시민에게 참정권에 대한 배제가 있어서는 안되며 차별받지 않을 권리가 있다선거 기간마다 시각·청각 장애인들에 결코 쉽지 않았을 정확한 공약 인지를 위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어·음성 공약 영상은 혁신 2기의 핵심 개념인 시민 이익’, ‘시민 중심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불편함 없이 함께 사는 따뜻한 안성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보라 후보는 앞서 장애인회관 조성, 장애인복지관 조기 증축, 공공형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조기 확충,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조기 확충,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지원 확대 등 장애인 복지 분야 맞춤형 정책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