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연화마을, 가정의 달 기념 “어르신 꽃 달아드리기” 한마당 축제로 열려
안성연화마을, 가정의 달 기념 “어르신 꽃 달아드리기” 한마당 축제로 열려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18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연화마을이 17일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어르신 꽃 달아드리기 행사를 했다. 사진은 이 날 감사패를 받은 자원봉사자들

어르신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르신 꽃 달아드리기행사를 해 온 안성연화마을(대표 이재용)이 올해도 17500여명의 동안성어르신들을 모시고 행사를 개최했다.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초청가수 공연 등을 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듯이 올해 행사는야외에서 동안성복지센터 주차장에 마련된 야외무대에서 많은 초청가수의 공연속에 한마당 축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찬찬찬의 주인공 가수 편승엽과, 최근 오빠 달려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수 민지, 개그맨 김정열, 가수 이진옥, 김현우 님과 국악계의 스타 전지연 교수, 각설이 1인자 칠도와 삼순이 등 많은 연예인들이 출연해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렸다.

자리를 가득메운 행사장, 어르신들은 행사가 끝날때까지 자리를 비우지 않았다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간식을 전달하고 있다

연화마을에서는 시원한 식수를 준비한 것은 물론이고,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해 행사 중간 중간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현장에서 금방 요리한 간식(만두)을 나눠주는가 하면, 가수의 공연에는 어르신들이 무대앞에 나와 함께 흥을 나누기도 하는 등 시종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 날 연화마을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마련한 화분과 꽃 등은 물론이고, 쌀과 계란, 세제, 우유, 김치 등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선물을 한 명 한명에게 일일이 찾아다니며 선사했다.

연화마을에서 준비한 자리가 꽉 차 일부 어르신들은 주변에 자리를 잡기도 했다
참석한 어르신들 자리로 찾아가 선물꾸러미와 화분등을 전달했다 

또한 그동안 각종행사에서 궂은일을 묵묵히 수행해온 자원봉사자 11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는데, 이 날 감사패 전달은 역시 수많은 자비행을 실천하고 있는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이 연화마을 고문자격으로 수행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날 감사패 수상자는 박진자, 이진석, 김종길, 김혜경, 유재철, 김지안, 이향, 곽영복, 한아름 , 이천호, 김경희 등 11명이다.

이재용 연화마을 대표는 이 날도 행사장 무대에는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행사의 원할한 진행을 위해 묵묵히 봉사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지난2년 간 어르신들의 모습을 야외에서 못 뵈어 아쉬웠지만 오늘 이렇게 뵙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다. 오늘 행사를 위해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와 행사에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관계자, 공직자, 후원자들께 감사드린다. 무엇보다 어르신들에게 오늘 이 시간이 작은 즐거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은 그동안 코로나 19로 여러 어르신들 얼굴을 뵙기 힘들었는데, 잘 견디고 오늘 이렇게 뵙게 되어 감사드린다. 오늘 행사를 위해 애쓰신 연화마을 관계자들, 그리고 참석한 여러분들 모두 주인공이다며 행사를 축하하고 자원봉사자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 날 행사장에는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 김종길 안성시체육회장, 김환기 안성신협 이사장, 남경우 연화마을 운영위원장, 송병원 안성시체육회15개 읍면동 협의회장, 안승구 일죽농협조합장, 손남태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장, 송태영 죽산농협 조합장, 윤은자 안성개나리RC회장, 이진석 일죽RC회장, 김동성 안성시노인복지관장, 최원석 파라밀요양병원장, 백영기 안성시복지정책과장, 김경태 죽산면장, 김춘배 안성장학새마을금고 이사장 등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찬찬찬'으로 유명한 가수 편승엽이 어르신들속으로 들어가 노래하고 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국악공연도 열렸다

또한 6.1지방선거를 불과 15일 앞둔 상황을 반영하듯, 더불어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부인과 김보라 안성시장 후보, 국민의힘 이영찬 안성시장 후보 등 여야 후보들이 대거 몰려들어 행사전후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명함을 나눠주며 지지를 호소하기도 했다.

이날 제6회 가정의 달 어르신 꽃 달아드리기 행사는 국보사찰 칠장사와 파라밀요양병원, 안성복지신문, 일죽농업경영인회와 상록뷔페, 일죽가스, 안성신협, 1.5.3해장국, 일동제약, 일죽 광고나라, 안성착한낙지, 성진캠, 삼성금진축산, 용진건설(), 현대씽크(), 용설리 횟집, 죽산농협, 일죽농협, 효드림라이프, 일죽JDX, 안성시체육회, 안성개나리RC, 일죽RC, 일죽 연등사, 대림지역아동센터, 안성그룹홈연합회, 삼성진영농장, 안성지역 새마을금고, 농협중앙회 안성시지부, 엄마품어린이집, 이종문 무형문화재, 동원농장, 신복사, 활기찬노후교실, 음성 관성푸드뱅크, 늘만나푸드뱅크, 연화마을푸드뱅크 등에서 후원했고 시사안성도 마음을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