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ERP정보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 현장 견학 실시
안성시 ERP정보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 현장 견학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29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의 고학력·고숙련 여성 취업 지원사업중 하나인 ERP정보관리사 양성과정의 교육생 20명은 지난 27일과 28일 양일간 쿠팡 웰컴데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원곡)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교육생들은 인사, 물류, 회계 3가지 과정을 40일간 교육받았으며 자격증 시험을 치러 80% 이상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지난 19일 쿠팡풀필먼트 원곡, 죽산 2개소를 초청해 구인 데이를 실시하여 인사 및 행정사무원으로 교육생 4명이 채용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ERP정보관리사 양성과정의 커리큘럼을 취업 필수 자격증 취득에서부터 채용 행사와 현장 견학 제공까지 기업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꼼꼼하게 구성했다, “이번 쿠팡풀필먼트서비스(원곡) 현장 견학이 첨단 물류시스템을 구비한 이커머스기업을 몸소 체험하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교육생은 경력단절로 일자리를 알아보던 중 자격증 취득과 전문적인 취업 지원까지 관리해 주는 교육에 참여하게 돼 취업 도전의 자신감과 만족감을 느꼈다고 고마움을 전하며, “이번 현장 견학에서 자동물류시스템을 처음으로 보고 새로운 경험이 됐다며 견학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성시 가족여성과에서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재취업을 돕는 새일여성인턴제, 고학력·고숙련여성취업교육 소상공인 지원연계 찾아가는 공공사무원 기업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안성시 가족여성과 031-686-174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